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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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가 1월 15일부터 오픈되었습니다. 국세청 업무와 연말정산업무의 과부하를 해소하기 위하여 간소화서비스, 연말정산 및 홈택스를 나누어 놓았는데요. 근무지에서 필요한 국세청 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간소화서비스를 클릭하시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뿐만아니라. 신한은행,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PASS, 하나은행, 뱅크샐러드, 토스, 농협, 삼성패스, 국민은행 인증서를 통해서도 접속 가능하니 편한 방법을 이용하여서 정속 하면 되겠습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이용 유의사항

로그인을 하게 되면 연말정산간소화 이용 유의 사항이 나오는데 연말정산서비스가 15일부터 시작되기는 하였지만, 아직 이관되지 않았던 자료들은 20일에 완전히 오픈되게 되어있어서, 기존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진행하였더라도 놓친부분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기간은 1월 15일부터 1월 31일 까지입니다. 꼭 참고하셔서 놓치는 일 없도록....

부양가족의 자료가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자료제공동의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는 1월 18일부터 이용 가능하게 되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작년에 비하여 항목이 더 세분화되었습니다. 주택자금/월세액이 하나였는데,  각각 나뉘었고, 장애인증명서 항목이 새로 생겼네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순서

홈택스에 나와있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방법입니다.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출력할 자료들을 체크하고 내려받기하여 회상에 제출하면 되는데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홈택스의 연말정산간소화 도우미 서비스가 있으미 이용하기를 바랍니다.

 

다들 연말정산에 성공하셔서 13월의 월급 두둑이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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