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 e-사람은 통한 연말 정산 원클릭 서비스(공무원 연말정산)

반응형

근로 소득자와 뿐만 아니라 국가공무원도 해마다 연초가 되면 복잡한 연말정산이라는 고비를 넘겨야 한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이야기가 달라질 것 같다. 공무원은 e-사람을 통한 연말정산으로 원클릭으로 연말정산을 처리하게 되었다. 

올해부터 바뀌는 연말정산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e-사람과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의 연동을 통한 업무의 간소화를 실현한다.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에서 두 기관 간의 정보를 일괄 제공받아 원클릭으로 간편하게 연말정산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시스템을 2023년 올해부터 연말정산 과정이 개선되었는데, 공무원 본인과 부양가족이 자료 제공을 동의하는 경우 , e-사람으로 창구 단일화하여 홈택스 간소화자료를 일괄제공받아 원클릭으로 간편하게 연말정산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e-사람 원클릭서비스 도입 후 달라지는 모습은 위의 도표와 같다. 예전에는 국세청 홈텍스를 로그인하여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를 저장하고, 간소화자료 업무망으로 전송하여 간소화 자료를 반영하여 모의연말정산을 진행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하지만, 이제는 e-사람 원클릭서비스가 도입됨으로써 e-사람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동의 후 클릭 한 번이면 간소화자료 반영 및 모의연말정산이 처리되게 되었다. 그동안 복잡하게만 생각되면 연말정산이 참으로 간단히 처리되게 된 것이다. 

 

e-사람을 통한 연말정산의 장점 정리

  • 부처 시스템간 관련 데이터 연결 및 자동화 구현
  • 처리 절차 단축과 이용자 편의성 제공
  • e-사람으로 창구 단일화, 정부 업무효율성 향상

이번 시스템 개선으로 공무원 여러분의 수고가 하나 더 해결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